카테고리 없음

React Native (Expo) 실행과 문제 해결하기

bas96 2023. 4. 17. 22:37

Expo로 실행하는게 쉽다해서 폰으로 보는거 까지는 쉬웠지만 ios 와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를 보는과정에서 예상하지 못한 삽질을 하게되었다..  

 

혹시 나같은 사람이 있다면 빨리 해결하길 바라며 이 글을 남긴다(람쥐).

 


근데 사실 폰으로 볼때도 약간 실수를 했다.

 

1. 맘대로 하지말자 - 큐알 코드로 Expo가 안열리나요?

 

해결 방법

와이파이 같은거로 해야함 ㅅㄱ. 공식문서를 잘 읽자.

https://reactnative.dev/docs/environment-setup?guide=quickstart

1. Xcode 이슈

주제: install 했는데 왜 계속 설치하래 

스토리:

앱스토어에서 xcode를 다운받으려니까 맥북 os 버전을 업데이트 해야 한다고 했다.. ^^ 1시간정도 업데이트 후 xcode를 실행하고 공식문서에 나온대로 Expo로 ios 시뮬레이터를 열라고 하는데 계속 이런 개똥같은 에러가 나왔다.

 

혹시나해서 uninstall까지하고 ㅠㅠ 시간을 얼마나 썼는데!! 

계속 나왔다. 

 

 

해결 방법 

sudo xcode-select -s /Applications/Xcode.app/Contents/Developer

 

 

터미널에서 해당 폴더로 들어간 뒤 이 명령어를 치고, 다시 서버를 열고 xcode도 여니까 실행되었다 ,!

 

 

2. 안드로이드(?) 이슈: 내가 컴터 주인인데 왜 접근을 못하니 + 맥북 복구모드

스토리

내가 컴터 주인인데 파일에 접근하지 못하는 이슈가 발생했다.

이 경우 컨터를 재부팅해서 '복구모드'에서 csrutil status를 바꿔주라구 했다. 근데 블로그들 대부분이 cmd + R 을 누르라 해서 게속 했는데 난 재부팅만 10번을 넘게해도 도저히 복구모드는 되지 않았다.

 

해결 방법

업데이트 때문인가? xcode랑 관련있나? (전혀 상관x)까지 생각했는데

알고보니 M1칩은 복구모드를 다르게 해야 하는 것이었다. 그냥 전원버튼 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.

https://www.itworld.co.kr/news/185348 따흐응ㄷ 이런 삽질의 희생자가 또 나오지 않기를..